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관련기관소식

[안내] 국어국문학회 <국어국문학> 193호 논문 투고 연장 안내(11월 10일까지)
2020-11-02

한국사회학회 회원 여러분께,

 

국어국문학회 <국어국문학> 193호 논문 투고 안내드립니다. 

관심있는 회원 여러분께서는 아래를 참고바랍니다. 

 

----------------------------아             래-----------------------------

 

안녕하세요? 국어국문학회입니다.

 

 

2020년 12월 31일 발간 예정인 <국어국문학> 193호 논문 투고 안내를 드립니다.

* 마감: 2020년 11월 10일

* 마감일 이후에 투고된 논문은 자동으로 194호 심사논문으로 간주됩니다.

* 논문 게재 확정: 12월 초 - 학회지 발행: 12월 말​

 

 

 

1. 투고 자격: 학회 정회원

- 입회와 동시에 논문을 투고하시고자 할 경우, 첨부된 입회원서를 작성하여 학회 메일(korlanlit@hanmail.net)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투고 방법: 우리 국어국문학회는 논문투고 및 심사절차 전반을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https://korlanlit.jams.or.kr) 상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논문투고를 위해서는 사전에 학회 홈페이지가 아닌,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가입신청 후, 학회 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에 번거로우시겠지만 회원님들께서 개별적으로 국어국문학회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홈페이지(http://korlanlit.jams.or.kr)에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을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가입 방법

가. 한국연구재단 통합아이디가 있으신 선생님: 모든 정보가 한국연구재단과 연동되므로 학회의 온라인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연구재단 아이디로 로그인 후 학회 가입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나. 한국연구재단 통합아이디가 없으신 선생님: 학회의 온라인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투고 논문과 더불어 잼스 홈페이지 좌측 중간의 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를 이용하시어 투고 논문의 유사도 검사를 수행하신 파일을 '첨부 파일'에 업로드 혹은 학회 메일로 보내주십시오.

- 온라인 투고 시스템에 등록하시는 파일 원문이나 초록 등에 투고자 이름이나 소속을 기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3. 게재료 및 심사료 안내

- 게재료 : 일반 논문 : 10만원, 연구비 지원 논문 : 30만원.

- 심사료 : 6만원 (투고 확인 후 편집간사의 안내에 따라 학회계좌로 납부해주세요)

원고 분량: 200자 원고지 120매 내외로 합니다. 분량을 초과하는 논문이 학회지에 수록될 경우 추가 게재료를 부과합니다. 추가 게재료는 학회지 면수를 기준으로 30면을 초과할 경우에 초과된 면당 20,000원입니다.

 

 

 

4. 국어국문학회는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을 준수합니다. 이에 따라 모든 인간 또는 인체유래물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 가운데 투고자 소속기관의 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 사실이 학술지에 표시되어야 할 경우, 투고자는 게재 확정 후 학회에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투고 기다리겠습니다. 

투고와 관련된 사항은 학회 메일(korlanlit@hanmail.net)로 문의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국어국문학회 편집위원회 올림

 

 

국어국문학회(http://www.korlanlit.or.kr, korlanlit@hanmail.net) 04066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94(상수동) 홍익대학교 C동 738호 국어국문학회 02-320-1859

계좌 신한은행 110-506-003843  예금주: 박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