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학회지게재 절차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 『한국사회학』은 한국사회학회가 연4회 (2월 28일, 5월 31일, 8월 31일, 11월 30일)
발간하는 전문학술지로 투고와 발행에 관한 모든 것은 『한국사회학』 논문게재 절차 및 원고작성 요강에 따른다.

논문게재 절차
『한국사회학』에 발표하는 논문은 독창성을 갖는 것으로 다른 지면에 발표되지 않은 것이어야 합니다.
논문게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아 한글’로 작성한 원고 파일을 한국사회학 홈페이지(http://submission.ksa21.or.kr/)에 접속하여 투고합니다.

2) 편집위원회는 기고된 원고가 아래의 '원고작성 요강'에 맞게 작성되어 있음을 확인한 후 접수증을 발부합니다.

3) 편집위원회는 접수한 논문을 평가하는 일련의 절차를 거쳐 게재 여부를 판단합니다.

4) 게재가 확정된 논문의 필자는 한국사회학회에 소정의 게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5) 논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투고자에게 있으며, 투고자는 논문 투고시 KCI문헌유사도검사 서비스 등의 표절검사 결과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논문 투고자에게 특정인 1명을 심사자를 배제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논문게재의 판정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논문심사 결과에 대한 판정은 아래의 기준에 따릅니다.

평가위원 I 평가위원 II 평가위원 III 평가 결과 판정
게재 게재 게재 그대로게재
게재 게재 수정게재
게재 게재 수정후재심 수정게재
게재 게재 게재부적합
게재 수정게재 수정게재
게재 수정게재 수정후재심
수정게재 수정게재 수정게재
수정게재 수정게재 수정후재심
게재 수정게재 게재부적합 수정후재심
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부적합
수정게재 수정게재 게재부적합
수정게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게재 수정후재심 게재부적합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수정후재심 게재부적합
게재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게재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수정후재심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게재부적합

2) 편집위원회에서 심사가 완료된 논문의 게재 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편집위원회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우편 : kjs.korean@gmail.com

- 주 소 : [02841]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145 문과대학(서관) 216호 김수한 교수 연구실 내 『한국사회학』 편집위원회

- 전 화 : (02) 3290-2087

서평게재 안내

『한국사회학』에 본인의 저서에 대한 서평을 싣고자 하는 회원은 출판된 저서를 편집위원회에 3권 보내주십시오.

우리 학회지는 국제학술지 DB 등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를 위해 번거로우시더라고 표, 그림 제목은 영문으로, 참고문헌 목록은 국문과 영문과 병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문 참고문헌의 경우 국문 원제의 로마자 음역이 꼭 필요합니다. 국제학술지 데이터베이스에서 참고문헌과 인용지수 등록 및 관리를 위하여 원제 그대로의 로마자 표기를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원고작성 요강의 10-7번 항목을 참조해주십시오.

SUBMISSION

Authors should submit an electronic copy of their manuscript to kjseditor@gmail.com in either MS word or hwp format. All contributions except when acknowledged by the editorial committee, should not be published elsewhere or be under consideration for publication in other journals or books. Significant findings that have already appeared (or will appear) elsewhere must be clearly identifi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