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공지사항

2018년도 사회학계 공동학술대회 <지역사회의 혁신과 균형발전>개최 및 발표신청 안내
2018-07-09

안녕하십니까? 한국사회학회입니다.
10월 19일(금) 한국사회학회와 지역사회학회,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이 개최하는
학술 심포지엄 <지역사회의 혁신과 균형발전>을 안내드립니다.
발표를 희망하는 연구자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8월 17일(금)까지 발표를 신청하여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과 첨부한 파일을 참고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 래 -------------------------------------------




2018년도 사회학계 공동학술대회 <지역사회의 혁신과 균형발전>


한국사회학회는 지역사회학회,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과 함께 ‘지역사회의 혁신과 균형발전’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 일시 : 2018년 10월 19일(금) 오후 1시~6시
* 장소 : 충남대학교 (대전)
* 주최 : 한국사회학회, 지역사회학회,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
* 주관 : 한국사회학회, 충남대학교 사회학과


‘지역’ 문제는 한국사회에서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과제입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불균형 발전 혹은 영남·호남·충청·강원권 등의 격차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으며, 최근에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 갈등 사례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역간 균형발전 및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시급히 요청되는 것이 한국사회의 현실입니다.

사회학계 3개 단체는 지역의 관점에서 자치, 혁신, 균형발전 등을 논의하고자 공동학술행사를 개최합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사회학자들이 참여하여 지역 문제의 현실을 토론하고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지역차원의 현실을 분석하거나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혁신사례를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찾고자 합니다.

이번 공동학술행사는 회원들의 발표를 중심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한국사회의 ‘지역’ 문제에 대한 다양한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자유롭게 토론할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이번 공동학술행사에서 발표를 원하는 회원들은 8월 17일(금)까지 첨부된 파일(신청서)에 내용을 기재하신 후, 한국사회학회(ksa8747@hanmail.net)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관심 있는 회원들의 많은 지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사회학회, 지역사회학회,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