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공지사항

한국사회학회 공식 학술지 『한국사회학』변경사항 안내
2017-02-02

존경하는 한국사회학회 회원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사회학회 편집위원장 이명진입니다.

한국사회학회의 공식 학술지인 『한국사회학, Korean Journal of Sociology』은 회원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꾸준히 발전하여 국내 최고 학술지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계의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학술 논의를 심화시킬 수 있는 장(場)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사말씀과 더불어 학회지와 관련한 몇 가지 변경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학회지와 관련한 여러 가지 관련 사항을 고려한 결과 지난 이사회와 총회에서 매년 총 4회로 발간 횟수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학기 일정 등 등 행정적인 문제를 감안하여 발간 시기를 2월, 5월, 8월, 11월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별로도 2회에 걸쳐서 발간되던 영문 논문을 통합하여 발간하고자 합니다.
한국사회학회 회원은 누구나 논문을 투고할 수 있으며, 비회원도 회원으로 가입하면 투고가 가능합니다. 편집위원회에서는 공정한 심사 절차를 유지하면서, 가능한 한 신속하게 논문이 출판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사회학』은 논문을 수시로 접수하고 있습니다. 논문 투고는 ‘온라인 논문 투고’와 ‘이메일 투고’를 병행하고 있으며, 점차 온라인 논문 투고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을 통해 논문을 투고하면 논문 접수 및 심사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들께서는 온라인 논문투고를 한국사회학회 홈페이지 첫 화면의 <논문기고> 배너를 통해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논문투고가 어려운 경우에는 기존의 방식대로 이메일로 논문을 접수하오니, kjs.korean@gmail.com(국문), kjseditor@gmail.com(영문)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평 게재를 원하시는 분은 책 3권을 편집위원회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집필 관련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 또는 이미 출판된 학회지의 ‘논문게재 절차 및 원고작성 요강’을 참조해 주십시오.

한국사회학의 지평을 넓혀 줄 회원님들의 옥고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한국사회학』 편집위원회에서는 논문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훌륭한 연구자들의 논평을 받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편집위원회에서 논문심사를 요청하면, 회원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학회지를 둘러싼 여러 여건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편집위원회는 학회의 얼굴로써 『한국사회학』이 보다 수준 높고 풍부한 내용을 다루는 학술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사회학』을 향한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명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