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관련기관소식

[안내] 경희대학교 인류사회재건연구원, 오토피아 제35권 1호 원고 모집 안내
2020-03-06

한국사회학회 회원 여러분께,

 

경희대학교 인류사회재건연구원에서 오토피아 제35권 1호 원고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관심있는 회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과 첨부파일을 참고바랍니다. 

 

----------------------------아             래-----------------------------

 

등재지 오토피아351호 원고 모집

 

경희대학교 인류사회재건연구원에서 발간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오토피아(OUGHTOPIA)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투고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OUGHTOPIA”“OUGHT”“TOPIA”의 합성어로서, ‘당위적 요청사회를 의미합니다. 인류의 생존과 번영을 위협하고 인간성 상실을 초래하는 현대문명의 다양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보다 인간적인 인류사회 건설을 추구하기 위한 대안들을 모색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한 학술지입니다. 이러한 작업에 학문간 구분이 있을 수 없을 것입니다. 정치학과 사회학, 철학과 역사학 등 사회과학과 인문학 분야의 원고 투고가 많았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학문분야에 대한 투고 제한은 없습니다. 인류사회가 직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보다 인간적인 인류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연구성과이면 모두 환영합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으로 투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토피아는 제35권부터 연3(6월 말, 10월 말, 2월 말) 계간지로 발간되고 있습니다. 연구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2020626일 발간 예정인 제351호 원고모집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분야 : 인류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분석과 보다 인간적인 인류사회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모든 학문분야의 창의적 연구 성과

투고 자격 : 관련분야의 연구, 교육, 활동에 종사하는 전문가

접수 마감일 : 2020424()

투고 방식 : 온라인 논문투고시스템

- 온라인 논문투고심사시스템(https://kihs.jams.or.kr)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심사용 원고 파일을 접수해야 합니다.

- 온라인 논문투고심사시스템 가입 후 승인 과정을 거쳐야 논문투고가 가능합니다. 투고를 원하시는 분은 먼저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

논문 심사료 : 50,000[입금계좌: 하나은행 278-910030-60005, 경희대학교]

(논문투고와 동시에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입금 후 메일 혹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십시오)

■ 투고논문의 게재가 확정된 경우, 연구비 지원을 받은 논문에 한하여 30만원의 게재료를 받습니다.

원고의 집필 원칙에 대해서는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경희대학교 인류사회재건연구원 사무국(02-961-0201, oughtopia@khu.ac.kr)으로 연락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오토피아 편집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