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학회는
사회학의 학문적 발전과 교류의 장을 열어갑니다.

관련기관소식

[안내] 제 19회 전국 사회학과 대학원생 학술대회 안내
2019-12-27

한국사회학회 회원 여러분께,

 

한국사회학회가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BK21플러스 ‘사회적 연대와 공존’ 사업단 및 연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와 공동으로 제19회 <전국사회학과대학원생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관심있는 회원께서는 아래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사회학과 대학원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BK21플러스 ‘사회적 연대와 공존’ 사업단이 한국사회학회 및 연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와 공동으로 제19회 <전국사회학과대학원생학술대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전국사회학과대학원생학술대회>는 사회학 연구의 증진과 국내 사회학계의 학문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010년부터 매년 2회 개최되고 있습니다. 본 학술대회는 사회학 및 사회과학의 영역에서 전문 연구자로 훈련받고 있는 대학원생들에게 현재 진행하고 있거나 완성된 연구를 발표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마련한 자리입니다. 소중한 여러분들의 연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이오니, 이번 학술대회에 다양한 영역에서 연구하고 계신 많은 대학원생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그리고 예년과 같이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방법론 워크샵을 마련하였습니다. 사회과학 연구자들의 생생한 연구 경험을 함께 나눔으로써 대학원생들이 실제 연구에서 부딪치는 구체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일시 : 2020년 1월 30일 (목)

장소 : 연세대학교

주최 :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BK21플러스 ‘사회적 연대와 공존’ 사업단, 한국사회학회, 연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

 

 

 

 

■ 프로그램

 

► 논문발표 및 토론

20분 발표, 10분 토론

► 방법론 워크샵

양적 방법론 특강: “다층모형: 이해 및 활용”(황선재 충남대사회학과 교수)

질적 방법론 특강: “사회학적 에스노그라피와 구술생애사"(이지연 한양대 평화연구소 연구교수)

 

■ 학부생의 발표 또는 대학원생과 학부생의 공동발표도 가능합니다.

■ 발표를 하지 않더라도 학술대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만 하는 경우에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세요.

 

■ 발표신청마감 : 2020년 1월 5일(일)

첨부한 발표신청서 작성하여 sociobk21@yonsei.ac.kr로 제출

 

■ 발표논문제출마감 : 2020년 1월 19일(일)

■ 논문 분량 : A4용지 10매 내외 (.hwp로 작성)

 ■ 문의 :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sociobk21@yonsei.ac.kr (서선영 박사) 에게 해 주세요.